[공학교육인증] 2026학년도 1학기 공학교육인증 이수 신청 및 포기 관련 안내

  • 작성일2026.03.03
  • 수정일2026.03.03
  • 작성자 박*우
  • 조회수239

2025학년도 2학기 공학교육인증 이수 신청 및 포기 공고

 

1. 공학교육인증 이수 신청 안내

. 이수 신청 대상: 20272월 이전 졸업가능 학생으로,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학생

1) 편입생, 전과생, 재입학생 및 전공자유학부 학생 중 공학교육인증 이수를 희망하는 학생

2) 공학교육인증을 포기한 복수 및 융합 전공자 중 공학교육인증 재이수를 희망하는 학생

3) 공학교육인증 이수 희망하는 학생

 

. 신청기간 : 2026. 3. 3.() - 3. 11.() (신청기간 이후 신청 불가)

 

. 신청방법 : 학생이 직전학기 까지 이수한 교과 내역을 참고하여 김직수 교수님과 상담 (인증교과목 이수·인정표(Myiweb 출력) 지참)


. 제출서류

1) 공학교육심화프로그램 이수신청서

2) 인증교과목 이수·인정표 (대체 교과목 사정 결과 반영)

3) 심화 프로그램 신청 전입생 취득학점 인정원


. 기타안내

1) 대체 교과목 사정 시 PD교수 판단하에 이수·인정표 기타영역에서 공학교육인증 교과목으로 대체인정 가능

2) 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에서 취득한 교과목과 학점을 확인할 수 있는 성적증명서 지참하여 PD교수와 상담

(편입생이 대체인정 받은전문교양교과목은 전문교양 책임교수 최종승인 후 인정)

3) 학과전공에서 지정한 선·후수 이수체계를 비준수하여 수강한 교과목이많을 시 공학교육인증 이수 신청이 불허될 수 있음

4) 공학교육인증 유효기간(20272)까지 유지후 종료로, 공학교육인증이수 신청 학생은 공학교육혁신센터와 상담 후 공학교육인증 이수신청 진행


2. 공학교육인증 이수 포기 안내

. 이수 포기 대상: 20272월 이전 졸업가능 학생으로,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학생

1) 심화프로그램 소속 학생으로 공학교육인증 이수 포기가 가능한 재학생

2016 학번부터 2023 학번까지(공학교육인증 단일화) 학생 중 복수 및 융합전공 이수 학생

학과전공 PD교수님과 상담결과 공학교육인증 이수 포기 허가 받은 학생

2026학년도 1학기 현재 4학년 2학기 재학생까지 이수 포기 가능

2) 심화프로그램에 전입하여 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중에서 공학교육인증 이수 포기를 희망하는 전입 재학생

이수 신청 후 포기를 원하는 편입생, 전과생, 재입학생 및 전공자유학부 학생

2025학년도 2학기 현재 4학년 2학기 재학생까지 이수 포기 가능


. 포기기간 : 2026. 3. 3.() - 3. 11.() (포기기간 이후 포기 불가)


. 포기방법 : 김직수 교수님 상담


. 제출서류 : 공학교육심화프로그램 이수포기서

첨부파일